▲ 화성시민들이 국방부를 찾아가 수원군공항의 화성이전을 반대하는 집회를 벌였다. 채인석 시장이 무대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미디어와이 = 홍인기 기자)   수원전투비행장 화성이전반대 범시민대책위원회(이하 범대위)가 화성시 시민들과 함께 29일 서울 용산 전쟁기념관 앞에서 수원군공항이전을 반대하는 집회를 열었다.

집회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2시까지 4시간 가량 이어졌다. 참여 인원은 1700여 명으로 추산됐다.  

채인석 화성시장을 포함해 화성시의회 김정주 의장, 서청원 국회의원(자유한국당·화성갑) 등 정계 지역 정치인들도 참여했다.

이날 범대위는 국방부 장관 면담을 요구하며 집회 참석자들과 함께 작성한 ‘수원 전투비행장 이전 반대 연명부’를 국방부에 전달했다.  

또한 국방부를 상대로 수원군공항 예비 이전후보지로 화옹지구를 선정하게 된  정책결정 과정의 일체의 정보공개를 청구했다.

수원군공항이전을 결사 반대하고 있는 채인석 시장은 이날 “수원전투비행장 이전은 수원지역 일부 국회의원이 주민들을 의식해 국방부에 건의한 사업일 뿐 국책사업이 아니다”라며, “지금껏 전투비행장으로 함께 고통받아왔던 화성시에게 모든 책임을 전가하는 몰염치한 짓은 그만둬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채 시장은 “시장에게 주어진 모든 권한을 총동원해 수원전투비행장 이전을 막아 낼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