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염태영 수원시장.

(미디어와이 = 홍인기 기자)   염태영 수원시장이 누리과정 사태가 막판까지 해결되지 않는다면 시 자체 예산으로 긴급지원할 수 있다고 밝혔다.

수원시가 올해 누리과정 예산 160억원을 대비해 놨다는 것이다.

염태영 시장은 7일 오전 보도된 <뉴스1>과의 인터뷰에서 ““수원시는 본예산에 160억원의 누리과정 예산을 편성해 놨다”며 “막판까지 문제가 된다면 누리과정 예산에 필요한 돈을 우선 집행하고, 나중에 경기도로부터 보전을 받을 방침이다. 남경필 지사와도 논의를 마친 상태”라고 말했다.

염태영 시장은 “학부모들이 아이들 때문에 고심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책임이 있다”며 “(보육대란이 온다면) 시 예산을 우선 투입하는 특단의 조치를 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누리과정 사태에 대해서는 정부에 책임이 있다고 강력하게 비난했다.

염태영 시장은 “중앙정부가 무책임의 극치를 보이고 있다. 대통령이 공약하고 돈 한푼 안 쓰겠다는 것은 말이 안 된다. 정부가 지방재정법 시행령까지 바꿔가며 지방에 책임을 전가하고 있다”고 비난했다.

이어 “(누리과정이) 경기도의 일이고 교육청의 일이 돼버렸다. 시의 일이 아니다. 하지만 피해자는 결국 어린이집에 아이를 맡긴 부모와 어린이집 교사들”이라고 말했다.

염태영 시장은 “이렇게 해선 안 된다. 지금이라도 도교육청과 중앙정부가 문제해결을 위해 정말 진솔한 대화를 나눠야한다”고 말했다고 <뉴스1>은 보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