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

 
디어와이 = 최대호 기자)   백현종 통합진보당 경기도지사 후보는 15일 “경기도 31개 시군 모두에 공공산후조리원을 설치하겠다”고 말했다.

백 후보는 이날 오후 경기도의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진보당 홍연아 도의원이 대표발의한 ‘경기도 공공산후조리원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안’이 경기도의회를 통과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백 후보는 이어 “조례안이 힘을 발휘하려면 도지사가 의지를 가지고 예산을 확보해야 한다”며 △31개시군 공공산후조리원 및 여성건강관리센터 설치 △임신-출산 지원 통합시스템 구축 △찾아가는 산부인과 운영 △출산장려금·의료비 지원확대 등이 담긴 ‘출산하기 좋은 경기도’공약을 발표했다.

또한 기자회견에 참석한 이정희 진보당 대표도 “조례안 통과는 정책정당으로서 민생정치를 펼쳐온 통합진보당의 진면목을 확인한 것”이라며 “집권당의 북풍공작, 종북공세로 민생의제가 실종되고 있지만 진보당은 민생만을 바라보고 서민들에게 희망이 되는 정치를 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통과된 조례안은 도지사가 산모와 신생아의 산후조리 및 요양, 산모와 신생아에 대한 건강관리 서비스 지원 등을 위한 공공산후조리원을 설치하도록 하는 내용과 조리원 이용 대상과 이용료 감면 등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