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회를 선언하고 있는 김경희 의장.
개회를 선언하고 있는 김경희 의장.

화성시의회(의장 김경희)는 이달 9일부터 22일까지 14일간의 일정으로 제222회 1차 정례회에 들어갔다.

이번 정례회에서는 △조례안 등 일반안건 심의 △2022회계연도 결산안 심의△2022회계연도 예비비 지출 승인안 심의와 △2022년도 행정사무감사 시정 및 건의사항 처리결과 보고를 진행할 예정이다.

의원 발의 안건으로 화성시의회 지방공무원 복무 조례 일부개정조례 등 조례안 11건이 발의됐다.

또한 화성시장으로부터 화성시 행정기구 설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조례안 9건, 동의안 3건, 승인안 4건, 보고안 2건 등 18건이 접수돼, 총 29건을 소관 상임 위원회에 회부했다.

시의회는 2022회계연도 결산안과 예비비 지출 승인안 심의를 위해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구성했다.

위원으로 배현경, 박진섭, 위영란, 공영애, 전성균, 송선영, 이계철, 김상수 의원이 선임됐다.

김경희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예산 편성도 중요하지만 결산 심사를 통해 다음 연도 예산 편성에 반영하고 알뜰한 재정 운영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의원들에게 당부했다.

시의회는 오늘 열린 제1차 본회의를 시작으로 상임위원회별 안건 심사에 들어갔다. 이달 21일 열리는 제2차 본회의에서는 시정질문이 예정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