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와이 = 이인희 기자)   경기도가 게임 개발에 필요한 그래픽·사운드 등의 리소스를 무료로 공유하는 ‘경기도 게임 리소스 공유 플랫폼(www.resourcebank.or.kr)’ 운영기관을 다음달 2일까지 공모한다.

게임리소스는 아이템·배경·캐릭터·이펙트·효과음·배경음악과 같이 게임 구성에 필요한 각종 그래픽, 사운드, 시각효과 등을 말한다.

공모 신청가능 대상은 게임 리소스를 제작 또는 제공하거나 중개할 수 있고 공고일 현재 경기도에 주된 사무소를 둔 비영리법인 또는 비영리민간단체다.

공모사업에 선정된 운영기관은 총 3억 원의 사업비를 지원받아, 오는 12월까지 게임 리소스를 확보·관리하고 공유 플랫폼을 구축·운영하게 된다.

사업 신청을 희망하는 기관은 다음달 2일까지 관련서류와 함께 경기도청(수원시 팔달구 효원로 1) 미래산업과로 방문 또는 등기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임문영 도 미래성장정책관은 “게임 리소스는 게임 개발에 있어 필수적 요소”라며 “역량 있는 민간기관을 중심으로 유기적 관계망을 구축해 중소게임사가 더욱 좋은 게임 개발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더 나아가 게임 산업의 균형발전 생태계를 조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 홈페이지(www.gg.go.kr) 고시/공고란을 참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