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수원시가 공동주택 공동체 활성화를 지원한다.

(미디어와이 = 이인희 기자)   수원시가 2020년도 공동주택 공동체 활성화 지원사업을 공모한다.

공동주택에 거주하는 주민 간 갈등을 해소하고, 소통하는 공동체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공동주택 내 소통 공간을 만들거나 여러 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공모 기간은 7월 1일부터 7월 24일 오후 6시까지다.

주택법에 의해 사업계획승인을 받아 완공된 수원시 소재 공동주택(임대주택단지 포함)이 공모 대상이다. 1개 단지에 1개 사업 응모가 원칙이다.  

공모 분야는 ▲공동체 활성화 사업(단지 내에서 주민이 화합·소통할 수 있는 사업, 인건비·운영비 등 총사업비의 90% 이내 지원) ▲공간조성사업(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공간 조성, 각종 시스템 구축 사업, 순공사비의 90% 이내 지원)이다.

시는 1개 사업당 최대 900만 원까지 사업비를 지원한다. 이 사업에 투입되는 총 예산은 9000만 원이다.

시는 신청서·계획서 평가 후 공동주택지원심의위원회 심의을 거쳐 사업을 선정하고 올 8월 중 결과를 선정 단지에 개별 통보한다.

사업 신청은 신청서·계획서 작성 후 수원시청 공동주택과 공동주택지원팀으로 방문·우편 제출하면 된다.

수원시청 홈페이지(www.suwon.go.kr) ‘2020년도 공동주택 공동체 활성화 지원사업’ 공고에서 신청서 등 서류 내려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