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화성시미디어센터가 코로나19 확산으로 외출이 어려운 시민을 위해 온라인 라이브 강좌를 진행한다.

(미디어와이 = 이인희 기자)   화성시미디어센터는 ‘코로나19’로 외출이 어려운 시민들을 위해 온라인 라이브 강좌를 개설하고 오는 21일까지 수강생 모집을 시작한다.

3월 21일 진행되는 <방구석 과학크리에이터>는 초등학생 2학년부터 6학년을 대상으로 해 큰 인기를 끌었던 <나도 과학크리에이터> 강좌를 온라인으로 옮겨 진행한다. 과학실험 영상을 제작하고 편집하는 과정을 통해 영상제작에 필요한 기초지식을 습득하고, 그 과정 속에서 과학의 원리까지 이해할 수 있다.

3월 23일 진행되는 <방구석 포트폴리오_사진>은 사진기 조작법, 사진촬영 외에 여러 사진을 이용해 하나의 콘텐츠를 기획하는 수업이다. 주제를 담은 사진을 매개로 해 나만의 포트폴리오를 만드는 과정을 배울 수 있다. 직장인, 성인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초급부터 중급까지의 내용을 담고 있다.

화성시미디어센터 관계자는 “라이브 강좌 외에도 ‘코로나19’로 인해 연기된 정규강좌 중 일부의 맛보기 강좌를 3월 16일부터 순차적으로 업로드 할 예정이니 시민들에게 유익한 콘텐츠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3월 라이브방송 특강은 3월 21일까지 미디어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수강접수 가능하며, 신청자들을 대상으로 링크공유를 통해 수업을 진행한다.

수강료는 무료이며 신청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화성시미디어센터 홈페이지(media.hcf.or.kr)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