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평화광장에서 제4회 경기웰빙 한우고급육 소비촉진 한마당

(미디어와이 = 이인희 기자)   제4회 경기웰빙 한우고급육 소비촉진 한마당이 오는 21일 오전 10시부터 경기도청 북부청사 경기평화광장에서 개최된다.

경기도 G마크 인증 한우고기의 품질과 안전성을 널리 알리고, 경기한우 판로확대 및 소비자 홍보를 위해 경기도가 주최하고 농협 경기지역본부가 주관하는 행사다.

우선 경기도의 명품 G마크 한우고기를 직접 맛보고 경제적인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장이 마련된다.

아울러 ▲개그맨 박준형이 진행하는 한우 OX퀴즈 ▲한우 홍보관 운영 ▲한우 불고기 시식 코너 ▲한우 구이존 ▲한우 댄스대회 ▲한우 웃음 콘테스트 ▲경기축산물 할인 판매 ▲소비자단체와 함께하는 한우 맛 평가 등 행사가열린다.

이번 한마당은 ‘제4회 경기 웰빙한우 고급육 평가대회’와 연계해 열린다.

행사 전날인 9월 20일(금) 도내 15개 시·군 43개 농가에서 출품한 48마리의 한우를 대상으로 평가를 실시, 이를 토대로 21일(토) 시상 대상자를 발표한다.

대회는 ‘고급육’ 분야에서 대상 1점, 우수상 2점, 입선 6점 총 9점을 선발한다. 또한 사육방식을 특화시킨 한우 중 소비자 평가단의 맛 평가를 통해 우수한우 1점, 단기간 사육 한우 중 품질이 우수한 한우에 대해 특별상 1점을각각 선정해 발표한다.

이 밖에도 최신 ‘웰빙’ 소비 트렌드에 맞춘 오메가밸런스 한우, 화식한우 등 특화축산물 한우에 대한 소비자 현장 맛 평가 시상도 예정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