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와이 = 박정민 기자)   오산시 보건소가 5월 연휴 동안 해외여행을 계획하는 시민들에게 감염병 주의를 당부했다.

보건소는 해외로부터의 감염병 유입 및 국내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여행 전 질병관리본부 모바일 사이트 (http://m.cdc.go.kr) 및 홈페이지(http://www.cdc.go.kr) 를 통해 여행국가에서 발생하는 감염병 정보를 확인해야 한다고 전했다. 

이 곳에서 감염병 예방수칙을 숙지하고, 출국시 인천공항 3층 출국장 내 해외여행질병정보센터에서 국외에서 발생하는 메르스, AI 인체감염증 등 해외감염병 발생지역 및 감염병 예방 정보를 확인하면 된다.

해외여행 후 발생할 수 있는 감염병으로는 설사감염병, 모기매개 및 진드기매개 감염병, 호흡기감염병 등이 있다.

보건소는 출국 전 필요시 예방접종 및 예방약을 처방받고 방문 중에는 손씻기, 기침예절, 음식 익혀먹기 등 개인위생을 준수하고 모기에 물리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고 밝혔다.

감염병 오염지역을 방문한 경우에는 입국 시 건강상태 질문서를 성실하게 작성해 검역관에게 반드시 제출해야 한다. 

귀국 후 이상 증상이 발생하면 질병관리본부 콜센터(1399)로 신고하고, 의료기관을 방문할 경우에는 해외여행력을 알리고 진료를 받아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