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와이 = 홍인기 기자)   경기도는 오는 29일까지 청소년들의 건전여가활동 프로그램 공모사업에 참여할 사업자를 공개 모집한다.

이번 공모사업은 경기도 청소년육성기금으로 추진하는 것으로 사업 대상은 청소년 관련 사업을 주로 하는 도내 소재 비영리 법인, 비영리 민간단체 및 청소년 시설 등이다.

1개 단체 당 1개 사업이 원칙이며 2개 이상 단체의 컨소시엄 신청도 가능하다.

모집 분야는 4개 분야로 ▲청소년과 행복한 가정 만들기, ▲경기도 및 우리역사 바로알기 활동, ▲청소년 문화조성 및 과학 활동, ▲청소년 진로설계다.

도는 사업비 1억 5천만 원을, 사업 규모와 성격, 내용 등에 따라 사업 당 5백만 원에서 1천 5백만 원까지 지원할 계획이다.

접수기간은 8일부터 29일까지며 접수처는 경기도 아동청소년과에 방문 또는 우편(수원시 팔달구 효원로1 경기도청 제2별관 403호 아동청소년과)으로 접수하면 된다.

지원 신청 서류 및 공모사업계획서 작성 매뉴얼 등 공모사업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 홈페이지(www.gg.go.kr) 고시·공고란 또는 경기도 아동청소년과(031-8008-2565)에 문의하면 된다.

경기도 관계자는 “청소년의 감성 계발과 건전한 여가 육성을 위한 참신하고 독창적인 프로그램을 추진할 수 있도록 많은 단체들의 참여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도는 3월말까지 사업자 선정을 완료하고 올해 프로그램을 실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