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와이 = 이일수 기자)   수원시 권선구(구청장 김지완)는 지난 13일 구청 2층 로비에서 청렴모토 현판식을 개최했다.

이날 현판식에는 김지완 권선구청장과 양인섭 행정지원과장, 청렴모토 공모 선정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청렴모토 공모결과로 선정된 3점을 액자형태로 만들어 민원실과 구청 2층 로비 등에 각각 게시했다.

공직 내부의 청렴한 문화의식을 제고하고 시민에게 신뢰받는 행정을 구현하기 위해 지난 3월부터 전직원을 대상으로 청렴모토 공모전을 실시하여 최우수작으로 세류2동 박성균주무관의 ‘우리의 청렴 도로명 주소는 권선구 원칙대로 깨끗한길 365’가 선정됐으며, 세무과 유의현 주무관의 ‘권선에서 시작해요, 함께하는 청렴약속’과 서둔동 김현조 주무관의 ‘당신이 있어 권선의 청렴날씨는 오늘도 맑습니다’가 각각 우수와 장려로 선정된 바 있다.

김지완 권선구청장은 “공직자 모두가 소통하고 참여하는 청렴문화야말로 진정한 청렴을 완성할 수 있다”며 “권선구를 대표하는 청렴모토를 공개적으로 알리고 공유함으로써 청렴의식 동기부여의 기회로 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권선구는 선정된 우수작을 각 동 주민센터에도 액자형으로 배부·부착하고, 구 홈페이지 및 전자게시판에 게시, 더 나아가 각종 자료에 홍보문구로 활용하는 등 다양하게 활용하여 청렴의식을 확산시켜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