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 한마음 건강걷기대회, 시민 3백여명 참여 성황리에 개최

화성시 보건소 동부보건지소가 시민 3백여명과 함께 지난 9일 구봉공원에서 실시한 동부한마음 건강걷기 대회가 성황리에 열렸다.

이번 행사는 화성시 동부권역 시민의 올바른 걷기안내 및 실천으로 걷기운동의 중요성 인식과 걷기운동 실천 분위기를 확산시켜 건강습관을 유지 증진하고자 마련됐다.

동부보건지소는 걷기 운동에 앞서 임산부와 노인을 위한 맞춤형 전문강사의 몸풀기 체조를 진행하는 한편, 건강지킴이 자원봉사자와 적십자부녀봉사회 등 자원봉사자들을 안전도우미로 참여시켜 보다 즐겁고 안전한 걷기 행사를 진행했다.

동부보건지소 관계자는 “걷기는 평소보다 들이마시는 산소의 양이 2~3배 증가하여 태내 아기에게 충분한 산소를 공급, 뇌세포 활성화에 도움을 줄 뿐 아니라 분만시 진통을 완화시키는 호흡법으로 예비맘 임산부들이 할 수 있는 최고의 운동”이라고 말했다.

걷기행사에 참여한 예비엄마 정주희씨((34세, 화성시 병점동)는 “직장생활로 바빠 정보에 많이 어두웠는데 보건소에 방문을 통해 임산부를 배려한 좋은 프로그램이 많은 줄 알게됐다”며 “앞으로 임산부를 위한 프로그램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건강하게 출산하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걷기 행사는 구강보건의 날을 맞아 화성시 치과의사회의 구강검진과 상담이 함께 진행됐다.

또한 유방암 홍보단체인 한유회의 유방암 자가검진 부스, 금연 홍보관 등 건강부스를 운영하여 참가자들에게 자신의 건강에 흥미를 유발시켜 건강의 중요성을 재미있고 알기 쉽게 알리는 기회를 마련했다.

부대행사로 화성시 섹스폰 동호회의 ‘음악과 함께하는 테마여행’ 공연과, 월드체육관 꿈나무들의 멋진 태권도 시범경기가 어우러져 행사 분위기를 한층 더 고조시켰다.

동부보건지소 임평기 지소장은 “앞으로 건강지킴이 자원봉사자를 양성하여 건강증진을 위한 ‘건강걷기’를 지속적으로 운영하는 한편, 다양한 시민건강증진사업을 전개하여 밝고 건강한 화성시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