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개 모집 안내.
공개 모집 안내.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4월 1일까지 오산시 청년정책위원회 위촉직 위원 10여 명을 공개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청년정책에 관심이 있고 청년활동 경험이 있는 19세 이상 39세 이하의 청년 또는 일자리·주거·교육 등 청년 관련 분야 전문가이다.

위촉된 위원들은 오산시 청년정책위원회에서 청년정책 수립을 위한 의견 제시, 청년정책 모니터링 등의 역할을 수행하게 되며, 임기는 위촉일로부터 2년이다.

오산시는 다양한 분야의 청년 및 전문가를 모집해 다각도에서 정책을 바라보며 각 분야의 의견을 수렴하는 등 청년정책의 체감도와 전문성을 높일 계획이다. 

김병주 시 지역경제과장은 “청년들의 목소리를 반영한 정책을 수립하고, 청년들의 삶의 질 향상에 필요한 체계적인 정책 추진을 위해서는 청년 당사자와 전문가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관련 자세한 내용은 오산시 홈페이지 공고문을 통해 확인하거나 오산시 지역경제과 청년정책팀(☎031-8036-7578)으로 문의하면 된다.

오산시 청년정책위원회는 오산시 청년 기본 조례에 따라 지난 2019년 10월 출범한 민·관 합동 위원회다.

청년정책 기본계획 및 시행계획 수립, 전년도 시행계획의 평가, 청년정책의 조정 및 협력 등을 심의·의결·자문하는 역할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