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가 과수공원 체험 참여자를 모집한다.
수원시가 과수공원 체험 참여자를 모집한다.

수원시(시장 이재준)가 3월 15일까지 ‘2024년 수원시 과수공원 생육과정체험 참여자를 모집한다.

수원시 과수공원 생육과정체험은 수원시 과수공원(권선구 호매실동 1382 일원)을 전문 해설가와 함께 산책하며 생육 과정과 연계해 다양한 체험을 하는 프로그램이다. 과수꽃 체험과 과수 열매·가지 활용 체험이 있다.

과수공원 생육과정체험은 4월 8일부터 6월 28일까지 오전 10시부터 2시간 동안 진행된다. 총 6회차이고, 총 240명을 모집한다.

과수꽃 체험은 4월 8·9일, 꽃손수건 만들기와 꽃따기(적화) 체험 등을 한다. 과수 열매 체험은 5월 20·21일에 진행된다. 과종별 생육과정·작업관리 알아보기, 모스 과일나무 만들기와 병든 과실 따주기(적과) 체험 등을 한다.

6월 27·28일 진행되는 과수 가지 체험에서는 가지치기한 과일나무 가지를 활용해 만들기 활동을 한다.

과실 수확체험은 4월 중 참가자를 모집해 6월부터 10월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수원시에 거주하는 6세 이상 어린이(2018년생 이상), 초·중·고 학생, 취약계층(기초생활수급자, 장애인, 고령자 등)이 참여할 수 있다. 수원 소재 단체도 신청할 수 있다.

새빛톡톡 홈페이지(https://www.suwon.go.kr:22834/mpropose/) ‘신청접수’ 게시판에서 ‘과수체험(생육 과정)’을 검색해 신청할 수 있다. 선착순 모집이다.

시 관계자는 “전국 최초의 도심형 과수공원에서 다양한 과실수를 만나보길 바란다”며 “도시농업으로 수원시민들이 치유의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다채로운 체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