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교 경기도청사.
광교 경기도청사.

경기도가 서로 다른 분야의 기술을 가진 기업들의 융합을 지원해 새로운 제품개발과 비즈니스모델을 창출하는 융합과제에 최대 5000만 원을 지원한다.

도는 이런 내용을 담은 ‘2024년 경기도 중소기업 비즈니스 융합성장 지원사업’을 추진하기로 하고, 참여희망 중소기업을 오는 22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2개 이상의 중소기업이 협업과 상호 기술 융합을 통해 신제품을 사업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기업 간 시너지 효과 발생과 신시장 개척 등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데 목적을 뒀다.

올해는 ‘융합과제 사업화’ 10개 과제를 대상으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지원 대상은 본사 또는 공장이 경기도에 있는 중소기업이다.

기자재·시설비, 재료·전산처리비, 시제품 제작비, 전문가 활용비 등 융합과제 수행에 필요한 사업비를 과제 1개당 총소요 비용의 70% 이내에서 최대 5000만 원까지 지원한다.

올해는 지난해 ‘협업매칭 컨설팅’ 참여기업에 부여하는 가점을 상향 조정해 컨설팅과 사업화 연계 지원을 강화하고, 기존에 융합 또는 협업과제를 수행했거나 현재 협업 중인 기업이 신청했을 경우 대면 평가에서 점수를 받을 수 있도록 평가 지표를 개선했다.

도는 우선 ‘융합과제 사업화 지원’ 참여기업을 3월 22일 오후 6시까지 모집한다. 참여 희망 기업은 신청서 등 필수 서류를 갖춰 해당 기간 내 이지비즈를 통해 온라인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www.gg.go.kr) 또는 이지비즈(www.egbiz.or.kr)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경기도 기업육성과 소재부품산업팀(☎031-8030-3014),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사업화지원팀(☎031-259-6496)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