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커머스 전문가 육성 사업 안내.
e-커머스 전문가 육성 사업 안내.

화성산업진흥원(원장 김광재)이 지역 기업의 국내외 온라인 판로개척 및 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국내외 e-커머스 전문가 육성’ 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1회차 교육을 시작으로 2회차(5월), 3회차(7월), 4회차(11월)로 나누어 참여자를 모집한다.

1회차는 ‘스마트스토어 교육’, 2회차는 ‘인스타그램 마케팅 교육’, 3회차는 ‘라이브커머스 교육’, 4회차는 ‘해외 플랫폼 입점 교육’이 운영 예정이다. 

이번 1회차 교육은 △스마트스토어 최적화 △상품소싱 노하우 △상세페이지 제작 △파워링크 광고 등록 등을 주제로 이달 28일부터 4월 1일, 4월 4일 3일간 수원대학교 미래혁신관에서 대면교육으로 진행된다. 수강료는 전액 무료다. 

1회차 교육은 화성시 중소기업 재직자, 예비창업자, 화성시민 등을 대상으로 이달 15일까지 총 40명 참여자를 모집한다. 교육 수료자에게는 '화성산업진흥원 e-커머스 전문가 1기' 수료증을 수여하고, 우수 수강 기업에게는 올해 9월에서 10월까지 라이브커머스 판매를 지원할 계획이다.

김광재 원장은 "이번 지원사업은 수요조사를 바탕으로 기획해 참여자들의 만족도가 더욱 높을 것”이라며, “중소기업들의 온라인 판로개척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화성산업진흥원 기업지원플랫폼(hipa.hscity.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