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4월 개관 예정.. 평택시, 유물 기증자에 감사장 수여

유물 기증자 감사장 수여식.
유물 기증자 감사장 수여식.

평택시 팽성생활사박물관이 그동안 수집한 121건 214점의 기증 유물 중 일부를 공개했다. 평택시는 4일 시청에서 유물을 기증한 시민에게 감사장을 수여했다. 

이날 감사장을 받은 기증자들은 강형병, 강호흔, 김달순, 김병년, 김선경, 김종선, 박성복, 박수남, 박영임, 방광문, 서봉희, 안국진, 오창환, 오춘원, 이대성, 이윤재, 이영현, 이정숙, 이중하, 정영태 등 개인 기증자 20명과 평택농악보존회, 평택문화원 등 단체 2곳이다.

팽성생활사박물관은 팽성읍 안정리 예술인창작공간에 오는 4월 개관할 예정으로, 박물관 조성을 위해 기존 39.6㎡(12평)의 전시실을 277.22㎡(84평) 규모로 확대했다.

박물관은 ▲사람과 사람들 ▲평화로운 농촌 마을 팽성 ▲다양한 삶의 터전 팽성 ▲모두의 마을 팽성 ▲기증유물 전시관 등 상설전시실과 기획전시실로 구성됐다.

개관 이후 팽성생활사박물관에서 이야기가 깃든 전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평택시는 시민과 단체에서 기증한 사진과 농기구, 생활용품, 상업용품, 교육사 자료 등을 실물 전시와 함께 이야기를 담아 과거 우리 조상들의 삶과 애환을 보여줄 계획이다.

이를 위해 전문 학예사와 문화관광해설사가 상주하며 관람객에게 재미있는 해설과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정장선 시장은 이날 유물 기증식에서 “저마다 소중한 사연을 지닌 귀중한 유물을 팽성생활사박물관에 기증해 주셔서 깊이 감사드린다”며, “많은 관람객이 박물관을 찾을 수 있도록 해 여러분이 기증한 유물의 가치가 더욱 빛을 볼 수 있게 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