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일 시의회 본회의장에서 열린 명예의장 위촉식. 왼쪽부터 성길용 의장, 차미정 대장.
4일 시의회 본회의장에서 열린 명예의장 위촉식. 왼쪽부터 성길용 의장, 차미정 대장.

오산시의회(의장 성길용)가 4일 차미정 오산시 여성의용소방대장을 명예의장으로 위촉했다.

시의회는 이달 19일 제3회 의용소방대의 날을 기념하고 우리 사회의 안전의식을 고취하기 위해 차 대장을 명예의장에 위촉했다고 밝혔다. 

차 대장은 2018년 12월부터 오산 여성의용소방대장으로 활동해 왔다. 시민 안전교육과 소방안전지킴이 등 화재예방 홍보 활동과 함께 명예환경감시단 봉사활동도 해 오고 있다. 

차 대장은 “오산 여성의용소방대의 활동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는 오산시의회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시의회, 오산시와 함께 힘을 모아 시민들이 안전하고 편안한 일상생활을 누리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시의회 성길용 의장은 “오산 시민들이 편안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지낼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해주시는 차미정 대장님께 시의회를 대표해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앞으로도 오산 시민들의 안전한 삶을 위해 다양한 방면에서 역할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시의회는 2022년 11월 첫 번째 명예의장 위촉을 시작으로 이번 차미정 대장까지 10명의 명예의장을 위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