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어린이급식센터, 식생활 체험관 교육 프로그램 운영

식생활 체험 교육 모습.
식생활 체험 교육 모습.

화성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가 오는 3월부터 10월까지 센터 등록 어린이 급식소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식생활 체험관(이하 체험관)을 운영한다.

‘건강한 세 살 식습관, 건강한 여든 식습관까지’를 주제로 어린이들이 건전한 식습관을 형성하고 이를 성인이 된 후까지 유지할 수 있도록 식품건강 안전 체험 교육을 진행한다.

특히 3~6월에는 수향미, 7~10월에는 송산포도 등 로컬푸드를 활용한 연령별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1~2세 어린이 대상으로는 매일 오전 10시 ‘코리요의 맛있는 놀이터’ 프로그램에서 식재료 활용 오감놀이와 손씻기 예방교육 등을 운영한다.

3~5세 어린이 대상으로는 매주 화, 수, 목요일 오후 1시 30분에 ‘로컬푸드 꿀꺽, 건강 식사 뿜뿜’을 운영해 수향미와 송산포도를 이용한 다양한 간식 만들기 및 시식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참여를 원하는 급식소는 화성시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 교육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화성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어린이 건강을 지키기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교육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시는 식습관 개선과 편식 예방 교육 효과가 지속될 수 있도록 프로그램에 참여한 어린이들에게 교육 연계 활동지를 제공해 사업 효과를 극대화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