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칭 공모 안내.
명칭 공모 안내.

경기도가 재개발‧재건축 정비사업의 투명·신속한 회계처리 등을 돕는 정비사업 관리시스템을 2025년 하반기부터 운영한다.

한편, 도는 관리시스템 명칭을 3월 11일까지 공모한다.

도가 구축 중인 정비사업 관리시스템은 예산·회계·인사·행정 등 조합업무를 전산화하고 실시간 공개하는 프로그램이다.

주요 기능은 ▲예산·회계·인사·행정 등 조합업무 전자결재 ▲전자문서 및 추진 과정 실시간 공개 ▲고도화된 추정분담금 시스템 ▲모바일 서비스 제공 등이다.

경기도민 누구나 명칭 공모에 응모할 수 있다. 경기도의소리(vog.gg.go.kr)에서 1인 3건에 한해 명칭 공모 제안서를 작성해 응모하면 된다.

명칭은 ▲시스템의 기능과 목적에 적합한지를 나타내는 ‘적합성’ ▲시스템의 용도를 모두 아우를 수 있는 ‘상징성’ ▲타 시스템과 차별화되는 ‘창의성’을 기준으로 만들어져야 한다. 다른 공모전 수상작이나 유사·표절된 명칭은 심사 대상에서 제외된다.

명칭 선정은 내부 투표 및 전문가 심사위원회 평가를 통해 시상작을 최종 선정한다. 이때 선정된 상위 응모작에 대해 최우수상(1명) 40만 원, 우수상(2명) 20만 원, 참여상(20명) 1만 원 상당의 지역화폐 또는 온누리상품권을 수여할 예정이다.

추후 최우수로 선정된 명칭을 경기도 정비사업 관리시스템(가칭) 구축 시 활용할 계획이다. 참여 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의소리(vog.gg.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도는 지난해 8월 ‘정비사업 표준 예산‧회계규정’을 마련해 고시했으며, 관리시스템도 이 규정을 기준으로 한다.

규정은 ▲예산의 목적 외 사용금지 ▲각종 명세서 작성 및 근거 내역 제시 의무 ▲자금 집행, 카드사용 및 업무추진비 사용기준 마련 등의 내용을 담았다.

정종국 도 도시재생추진단장은 “진행사항을 세심하게 살펴 2025년 하반기에 운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