징검다리 일자리 참여 안내.
징검다리 일자리 참여 안내.

경기도일자리재단이 ‘2024년 징검다리 일자리 사업’ 공공형 참여자를 모집한다.

경기문화재단, 경기신용보증재단, 경기도의료원 등 공공기관 근무 희망자 108명(정규직무 76명, 예비인원 32명) 내외를 선발한다.

신청 자격은 만18세 이상 미취업 경기도민으로 기준 중위소득 120% 이하 또는 6개월 이상 장기실직자, 장애인, 북한이탈주민, 여성 가장 등 취업 취약계층이다. 

신청은 내달 6일까지 온라인 잡아바 어플라이(https://apply.jobaba.net)를 통해 할 수 있다. 우편 또는 방문 접수는 불가하다.

선발 전형은 온라인 접수 서류에 대해 경기도일자리재단이 적격심사 후 근무 예정지에서 서류·면접평가를 별도로 진행해 최종 합격자를 발표한다.

최종합격자는 올해 4월부터 10월까지 7개월간 각 기관에 배치돼 근무하며 일경험을 통한 직무역량과 경력을 쌓게 된다. 이번 일경험이 취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취업상담 등 지원도 한다. 

경기도일자리재단 관계자는 “일 경험도 쌓고 다양한 취업 지원 혜택을 활용해 취업 성공 발판을 제공해 드리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징검다리 일자리 참여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일자리재단 누리집(https://gjf.or.kr)을 참고하거나 융합사업팀(☎031-270-6652,6655)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