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가자 모집 안내.
참가자 모집 안내.

수원시국제교류센터가 ‘2023 한불화상 언어교류’에 참가할 참가자를 11월 1일까지 모집한다.

‘2023 한불화상언어교류’는 수원시의 국제자매도시인 프랑스 뚜르시와 협력해 한국어를 학습하는 프랑스 학생과 불어를 학습하는 수원시 학생 간 언어 교류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수원시 청소년 불어 학습자 10명, 뚜르시 청소년 한국어 학습자 10명이 참가, 11월 한 달 동안 매주 일요일에 화상회의로 언어 교류를 진행할 예정이다.

그룹별 주제 토론‧소규모 자유토론, 1대1, 1대2 친구 맺기 대화 등 다양한 소통방식으로 진행된다.

토론 주제는 ▲참가자 자기소개‧수원 및 뚜르시 소개 ▲한국과 프랑스의 고등학교 생활 ▲좋아하는 음식‧여행지 소개 ▲10년 후의 나 등이다.

수원시에 거주하거나 관내 학교에 재학 중인 청소년이 참여할 수 있다. 프랑스어로 의사소통을 할 수 있어야 한다.

구글 폼(https://forms.gle/ipePBFPN4HycpbEg7)에 접속하거나 홍보물 내 QR코드를 스마트폰으로 스캔해 신청할 수 있다. 무료 프로그램이다.

센터 관계자는 “수원시와 뚜르시 간 청소년 교류로 차세대 공공외교를 활성화해 국제교류 네트워크를 확대할 것”이라며 “나아가 방문 교류 연계도 함께 추진해 청소년들의 국제교류 경험의 기회를 넓힐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