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영동탄 컨소시엄, '동탄 어울림 파밀리에·숨마 데시앙' 분양

조감도.
동탄 어울림 파밀리에·숨마 데시앙 조감도.

경기 화성시 동탄2신도시 내 마지막 남은 특별계획구역에 태영동탄 컨소시엄의 아파트단지 ‘동탄 어울림 파밀리에·숨마 데시앙’이 분양 중이다. 

이 단지는 경기도 화성시 신동 산4 일원에 위치하며 2개 단지, 총 1256세대 규모로 구성된다.

동탄 어울림 파밀리에(A106BL)는 지하 3층~지상 20층, 9개동, 전용 84~99㎡, 640세대이고, 동탄 숨마 데시앙(A107BL)은 지하 2층~지상 12층, 10개동, 전용 99~109㎡, 616세대다. 

전 세대 남향 위주로 단지를 배치했으며, 전체 물량의 88%를 중대형(85㎡) 초과 평형으로 구성했다. 주차장이 지하에 있는 공원형 단지로 세대 당 1.85대의 넉넉한 주차공간을 제공한다. 

이곳 분양 아파트는 확장 시 현관팬트리, 복도팬트리, 드레스룸, 안방 파우더룸, 전동 빨래건조대, 와이드 주방창호 등을 제공해 실거주자의 편의성을 확보했다.

스마트 환기 시스템, 청정 환기 전열교환기, 세대 현관 방문자 블랙박스, 놀이터 아이 지킴이 등 특화 시스템을 적용했으며 태양광 발전 및 전기차 충전설비, 전세대 LED조명 등을 설치한다.

◇ 편리한 교통여건·생활편의시설 돋보여

동탄 어울림 파밀리에·숨마 데시앙은 동탄2신도시 노른자 입지와 편리한 교통여건을 자랑한다.

오는 2027년 동탄도시철도(트램) 병점-동탄2신도시 구간이 개통 예정임며, 정차역인 신동역(가칭)이 단지 가까이 설치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많은 기대를 받고 있는 GTX-A노선 또한 개통 예정이다.

도보권에 유치원부터 초·중·고교 부지가 있고, 이마트 트레이더스 동탄점, 롯데백화점 동탄점, 농협 하나로마트 동탄점, 현대시티아울렛 동탄점(예정), 홈플러스 화성동탄점 등 주변에 풍부한 생활편의시설이 있다.

8662㎡ 규모의 커뮤니티 시설과 7385㎡ 규모 체육시설도 마련되며, 단지 주변으로 화성상록GC, 기흥CC, 신리천 수변공원과 왕배산 3호공원이 있다.

특히, 이곳 아파트단지는 분양가 상한제를 적용받아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예상된다. 여기에 최근 동탄2신도시가 투기과열지구, 조정대상지역에서 해제된 만큼 청약, 대출, 세금 등과 관련해 비규제지역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동탄 어울림 파밀리에·숨마 데시앙은 이달 5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6일 1순위, 7일 2순위 청약 접수를 진행한다.

당첨자 발표는 동탄 숨마 데시앙 13일, 동탄 어울림 파밀리에 14일로 각각 진행되며, 정당계약은 26일부터 30일까지 5일간 두 단지 동시 진행한다. 

지난 25일 사이버 모델하우스가 문을 열었으며, 실물 모델하우스는 이달 1일 화성시 산척동에 개관, 사전 예약 방문제로 운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