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수원 시티프라디움 더 블리스 조감도.
북수원 시티프라디움 더 블리스 조감도.

시티건설이 ‘북수원 시티프라디움 더 블리스’를 이달 중 공급한다고 밝혔다. 

단지는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천천동 이목지구(예정) 일원에 지하 3층~지상 최고 28층, 4개동 규모로 조성된다.

총 480실의 주거형 오피스텔이 구성되며, 실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84㎡ A·B 2개 타입이 분양 예정이다. 

남향 위주로 단지가 배치되고 전실 4-BAY 특화평면 설계가 적용된다. 단지 내 키즈룸, 맘스라운지, 북카페, 휘트니스, 골프연습장, 독서실 등 입주민을 위한 다양한 커뮤니티시설이 계획돼 있다. 출입통제시스템, 비상벨, 동체감지기 등 안전 시스템을 구축한다. 

이목지구는 총 4272가구 규모로 조성되는데, 교육 여건이 뛰어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단지 가까이 어린이공원을 비롯해 다양한 근린공원과 복합커뮤니티센터가 조성될 예정이며, 병설유치원과 초등학교, 공공도서관 등 교육시설이 들어선다. 주변 통학권에는 파장초, 다솔초, 천천초, 천천중, 천천고, 동우여고, 경기과학고 등 학교가 있다. 

분양 관계자는 특히, “이목지구 중심상업지구에 들어서는 상업시설 내에 학원가가 30%이상 확보되며, 청소년 유해시설이 들어설 수 없어 자녀 교육 환경이 탄탄하게 갖춰질 전망”이라고 했다.

생활 인프라는 이목지구 중심상업지구 내 스트리트형 상업시설 건설이 계획되고 있고, 화서역 인근에 스타필드 수원도 2024년 개장 예정이다. 홈플러스, 롯데마트 등의 대형마트와 롯데시네마, SK아트리움 등 시설도 단지 가까이 들어서 있다. 

인근 파장 IC, 북수원 IC를 이용하면 영동고속도로, 경부고속도로, 과천봉담도시화고속화도로 등 주요 도로망에 빠르게 진입할 수 있어 서울 및 도심으로의 접근성이 뛰어나다. 사당까지 차로 20분이 소요되며, 가장 가까운 지하철 1호선 성균관대역은 도보로 10분이면 이용할 수 있다. 

2030 수원도시기본계획에 따라 단지 가까이 인덕원~동탄 복선전철이 2026년 개통(예정)된다.

분양 관계자는 “본 사업은 고금리시대 부담없는 계약조건과 함께 완벽한 교육환경까지 갖췄다”며 “여기에 교통망과 생활편의시설도 고루 갖춰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이 기대된다”고 전했다.

북수원 시티프라디움 더 블리스 견본주택은 수원시 인계동 일원에 11월 11일 개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