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슬기로운 건강생활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오산시 보건소 건강생활지원센터 운동 프로그램 안내.
오산시 보건소 건강생활지원센터 운동 프로그램 안내.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코로나19로 중단했었던 대면 건강프로그램 운영을 재개한다고 밝혔다. 

오산시 보건소 건강생활지원센터는 코로나19로 대면교육이 힘들어진 지난 2020년부터 비대면 온라인 수업 방식을 빠르게 도입했다.

고혈압·당뇨 제로 프로젝트, 기공체조, 파워업 운동교실 등 다양한 온라인 프로그램을 운영하면서 시민들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올해부터는 기존 운영 중인 비대면 프로그램과 더불어 활력업 운동교실, 자율 운동교실 등 소규모 대면 프로그램을 재개하기로 했다.

시 관계자는 “아쉽게도 현재는 제한적으로 일부 프로그램만 대면 교육으로 개설하기로 결정했다”며 “시민들께서는 방역수칙을 준수해 안전한 프로그램이 운영될 수 있도록 다함께 힘써 달라”고 당부했다. 

‘2022 슬기로운 건강생활 프로그램’은 오는 17일부터 오산 교육포털 ‘오늘 e’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프로그램 참여 전후로 혈압·혈당·체지방율 측정을 통해 직접적인 건강변화를 확인 할 수도 있다.

대면 프로그램은 예방접종 완료자에 한해 신청이 가능하며, 수업 전후 소독 실시 등의 철저한 방역수칙을 이행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오산시보건소 건강생활지원센터(☎031-8036-6580)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