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산혁신교육공동체 문화한마당 행사 안내.

(미디어와이 = 이인희 기자)   오산시와 경기도화성오산교육지원청이 주최하고 오산교육재단이 주관하는 2021년 제9회 오산혁신교육공동체 문화한마당이 오는 30일 개최된다.

이 행사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작년에 이어 올해도 온라인을 활용한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오산혁신교육공동체 문화한마당은 학생들이 주체가 돼 기획하고 운영하는 행사다.

문화공연, 동아리 체험활동, 온라인 캠페인, 동아리 홍보 이벤트 등 4가지 영역으로 열린다. 

학생들의 진로 탐색과 학생자치활동 활성화를 위해 오산지역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2011년부터 오산시·오산교육재단·경기도화성오산교육지원청이 지원하고 있는 사업이다.

올해 행사는 이달 22일까지 체험활동에 대한 사전신청을 할 수 있다.

30일 오산혁신교육지구 학생동아리 유튜브 채널을 통해 개회식, 문화공연을 실시간으로 시청하고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사전신청 체험 참여자는 개별로 발송되는 링크를 통해 동아리 학생들이 직접 준비한 영상과 체험 키트로 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오산교육재단 조기봉 상임이사는 “학생들의 자치 활동을 활성화하고 서로 협력해 역량을 키워내는 발판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학생동아리 문화한마당 내용과 신청은 오산교육포털(오늘e)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자세한 내용을 확인 할 수 있다.

(링크 : https://www.osanedu.go.kr/portal/stand/comm/bbs/01/BBSDetailInfo.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