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도청.

(미디어와이 = 이인희 기자)   경기도가 제10회 경기도 청렴대상 주인공 선발에 나선다.

2012년부터 시행된 경기도 청렴대상은 청렴한 공직문화 정착을 위해 매년 귀감이 되는 시·군, 단체, 부서, 개인 등을 선정해 시상한다.

올해는 ▲기관(3개 시·군) ▲단체(도 공직유관단체) ▲부서(3개 도 부서) ▲개인(도 공직자 4명) 등 4개 부문을 선정하며 4월 1일부터 30일까지 대상자 신청을 받는다. 도내 공직자의 공정․청렴 경쟁을 확산하고 반부패 청렴시책 활성화를 위해 2020년부터 공직유관단체 및 공직유관단체의 임직원을 수상부문에 포함했다.

도는 후보자를 대상으로 5월부터 서류심사, 홈페이지 내 공개를 통한 도민의견 청취, 현장심사, 청렴대상 심사위원회 등을 거쳐 7월 최종 수상자를 선정한다. 각 부문별로 반부패 및 청렴시책과 성과를 중점적으로 심사할 계획이다.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된 시·군에는 100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되는 등 수상자에게는 상금과 도지사 표창패가 수여된다.

자세한 심사일정 및 신청방법은 경기도 조사담당관(☎031-8008-2964)을 통해 문의하거나 경기도청 홈페이지(www.gg.go.kr)에서 확인 가능하다.

도 관계자는 “공정성과 투명성 확립, 부패방지와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경기도 청렴대상에 많은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