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산시민 걷기 프로젝트 안내 포스터.

(미디어와이 = 이인희 기자)   오산시보건소(소장 고동훈)는 시민을 대상으로 비대면 건강증진모바일 서비스 ‘워크온’을 활용해 10월 걷기 챌린지를 진행한다.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은 만보기 기능을 탑재해 실시간으로 자신의 걸음 수를 측정하고 커뮤니티 회원 간 경쟁과 소통을 통해 일상 속 걷기 운동을 즐겁게 실천할 수 있도록 돕는 앱이다.

워크온 오산시 공식 걷기 커뮤니티에는 현재 1800여 명의 시민들이 참여하고 있다.

이번 10월에 진행되는 걷기 챌린지는 ‘14일간 10만보 걷기’ 챌린지다.

오산시 공식 걷기 커뮤니티에 가입한 오산시민이 10월 12일부터 25일까지 14일간 10만보를 걸으면 선착순 400명에게 상품권 등 인센티브를 제공한다.

스마트폰을 가지고 있는 오산시민이라면 누구든지 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서 앱을 다운받아 설치한 후 ‘오산시 공식 커뮤니티’에 가입하면 쉽게 참여할 수 있다.

고동훈 보건소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일상 속 건강생활 실천이 어려운 요즘 다양한 챌린지를 통해 오산시민들이 걷기에 흥미를 느끼고 걷기 활동을 통해 면역력 증진과 건강생활을 실천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오산시 공식 걷기 커뮤니티’가입 방법 및 챌린지 등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오산시 보건소 건강증진과(☎8036-6080)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