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도 광고홍보제 안내 포스터.

(미디어와이 = 이인희 기자)   경기도가 ‘제2회 경기도 광고홍보제 공모전’을 연다.

‘새로운 세상을 상상하라’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공모전에는 국내‧외 거주자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청소년부(14~19세), 대학생부, 일반부로 나눠 진행된다.

공모 주제는 ▲경기도 기본소득 ▲코로나19 확산방지 대응 및 경제·심리 방역 ▲청정계곡 도민환원 ▲경기도 공공임대주택·경기행복주택 공급 ▲‘공정’가치를 담은 경기도 정책 등 정책과제 5개와 안전․평화와 관련한 자유주제 공익과제 1개다. 공모 분야는 TV광고·바이럴필름·인쇄광고·옥외광고·기획/마케팅 총 5개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상금 1000만 원을 준다. 대학부 상위 입상자 중 2명에게 국내 광고‧홍보회사 인턴십 기회를 제공한다. 총 시상 규모는 54편, 상금 5800만 원이다.

작품 접수 기간은 오는 8월 3일부터 9월 2일까지다. 공모전에 대한 상세 내용 확인과 작품 접수는 경기도 광고홍보제 공식 웹사이트(http://www.ggideacontest.com)에서 가능하다. 도는 수상작 선정 후 오는 10월 30일 시상식을 진행할 예정이다.

김정민 도 홍보미디어담당관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보다 많은 분들이 경기도 정책에 대해 알아갈 수 있게 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세상을 바꾸는 생각 PLAY idea’를 주제로 지난해 처음 열린 공모전에는 경기도 정책과 공익을 표현한 900편 이상의 작품이 참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