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틴즈뮤지컬 오산 포스터.

(미디어와이 = 이인희 기자)   오산시 오산문화재단(상임이사 조요한)이 청소년뮤지컬 교육 ‘경기틴즈뮤지컬 오산’ 참여자를 모집한다.

‘모집기간은 6월 15일부터 7월 15일까지이다.

모집대상은 경기도 거주 청소년이면서 경기도 소재 학교 초6학년부터 고3학년까지 재학하는 학생이다. 예술중·고등학교 재학생들은 선정에서 제외된다.

이번 프로그램을 신청한 청소년들은 오산문화예술회관 연습실에서 7월 18일 오디션을 치룬다. 오디션을 통과한 청소년들은 오는 7월 25일부터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뮤지컬 수업을 실시한다.

이어 창작뮤지컬 초연에 참여하게 되고 가을캠프와 결과발표회, 내년 2월 개최하는 ‘경기청소년 공연예술 페스티벌’까지 청소년들의 문화예술의 역량을 높이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경기틴즈뮤지컬 오산’은 뮤지컬 극작가인 방정식 우석대 교수가 예술감독으로 내정됐다.

또 뮤지컬 <명성왕후>로 알려진 뮤지컬 배우 이태원 명지대 교수가 교육총감독을 담당하고 신창식 경복대 교수가 작품연출을 오현승 경복대 교수가 연기지도를 맡는다.

뮤지컬 안무지도와 음악지도 또한 뮤지컬 전문인력들이 참여해 균형 잡힌 청소년뮤지컬 교육이 되도록 할 예정이다.

조요한 재단 상임이사는 “오산의 재능있는 청소년들이 뮤지컬 배우의 꿈을 키우는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경기틴즈 뮤지컬’은 경기도와 경기문화재단이 주최하고 오산문화재단 주관으로 진행된다. ‘뮤지컬배우 최정원’을 홍보대사로 위촉해 청소년들의 꿈을 응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