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합동 기자회견을 하고 있는 이재명 지사, 이재정 교육감.(왼쪽부터)

(미디어와이 = 홍인기 기자)   이재정 경기도교육감과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한 학원의 휴원 협조를 촉구하고 나섰다.

이 지사와 이 교육감은 6일 경기도청에서 합동 기자회견을 열고 “유치원· 초·중·고교와 함께 학원도 휴원을 해야 코로나19로부터 학생들의 안전을 지킬 수 있다”고 밝혔다.

정부는 지난달 23일 유치원과 초·중·고교의 개학을 1주 연기한 데 이어 지난 2일 추가로 2주 연기를 결정했다.

그러나 교육청과 도에 따르면 도내 학원과 교습소 총 3만3091곳 중 4일 기준 휴원한 곳은 9932곳으로 휴원율은 30%에 그치고 있다.

이에 이 지사는 “도내 확진자 120여 명을 포함, 전국 확진자가 6000명을 훌쩍 넘어선 지금은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한 중대고비”라며 “이 위기를 슬기롭게 극복하려면 학원 관계자분들의 적극적인 협조가 매우 절실하다”고 강조했다.

이 교육감은 “학원과 교습소 관계자의 어려운 상황을 깊이 공감한다”면서도 “전국 대비 경기도 학생과 학원·교습소 규모를 고려할 때 학원 휴업이 필요한 상황”이라고 호소했다.

한편, 도와 도교육청은 오후 5시까지 운영되는 초등돌봄교실을 오후 7시까지 연장하고 중·석식비를 지원하기로 했다. 돌봄 제공 시설에 대한 방역도 강화할 방침이다.

한편 경기도내 학원과 교습소는 총 3만3091곳이다. 코로나19 확산으로 직격탄을 맞았지만 정부 지원을 기대하기 힘든 여건이다.

도내 학원계 관계자는 “코로나 사태가 두 달째 지속됨에 따라 특히 전체 대부분을 차지하는 중소 규모 학원은 아이들도 다 빠져나가 고사 위기”라고 분위기를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