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아트센터 로고.

(미디어와이 = 이인희 기자)   경기도문화의전당(사장 이우종)이 오는 3월 16일 조례공포와 함께 경기아트센터로 명칭을 변경한다.

1991년 경기도문화예술회관으로 개관한 경기도문화의전당은 2004년 재단법인화하며 지금의 이름을 갖게 되었다.

그러나 명칭이 길고 유사 이름의 공공기관과 혼돈 등 문제가 제기되곤 했다. 또한 1990년~2000년대 설립된 지자체 공연장들이 많이 차용한 ‘전당’이라는 명칭이 권위적인 느낌이라는 지적도 있었다.

이에 경기도문화의전당은 경기도를 대표하는 복합예술기관으로서 공연장 정체성에 부합하고 누구에게나 열린 공간으로 거듭나고자 ‘경기아트센터’로 명칭변경을 결정했다.

경기도립예술단도 경기도 공공 예술단체로 경기도 브랜드를 강화하고, 간결하고 친숙한 단체 명칭을 위하여 ‘경기도예술단’으로 함께 변경한다. B.I도 리뉴얼해 새로운 브랜드를 선보인다.

경기도문화의전당 이우종 사장은 “올해부터 시행중인 공연 시즌제와 함께, 경기도 대표 예술기관의 전문성과 공공성을 재정립하겠다는 비전이 이번 명칭 변경을 통해 잘 전달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새 이름 ‘경기아트센터’는 지난 2월 26일 경기도의회 조례개정 심의를 통과했으며, 오는 3월 16일 조례공포를 앞두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