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디어페스티벌 포스터.

(미디어와이 = 이인희 기자)   화성시문화재단이 이달 7일부터 화성시미디어센터에서 ‘2019 미디어 동아리 페스티벌’과 ‘마을미디어 오픈스튜디오’를 개최한다.

올해로 2회차를 맞는 미디어 페스티벌은 ‘UNPACKING THE CONTENTS’라는 콘셉트로 다양한 미디어 전시 및 상영을 진행한다.

올해 화성시미디어센터의 지원으로 창작한 시민들의 미디어 콘텐츠를 선보이는 자리다.

또한 마을미디어 활동가 공개방송 ‘오픈 스튜디오’가 진행되며, 오후 2시 오프닝 행사 후에는 영상 제작자들과 작품에 대한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GV행사도 마련돼 있다.

이 외 시민동아리 공연, 원데이클래스 특강, 기념사진 이벤트, 유튜버 외부초청 특강 등도 진행 예정이다.

또한 7일부터 8일까지 센터 방문 시민을 대상으로 2인용 VR기기를 무료로 체험할 수 있다. 실감나는 드라이브 체험 콘텐츠를 통해 페스티벌의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화성시미디어센터 관계자는 “시민들이 직접 화성시 곳곳을 바라보고 미디어를 통해 표현한 작품들을 통해 다른 시민들이 서로 공감하고, 미디어에 대한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을 보내기 바란다”고 말했다.

2019 미디어 페스티벌은 12월 7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화성시미디어센터에서 진행되며, 관련 문의는 전화(☎031-8003-6474)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