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수원시 공유주차장 현황.

(미디어와이 = 이인희 기자)   수원시와 사명의교회는 3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주차장 공유사업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지역 주차난 해소를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사명의교회(영통구)는 수원시와 주차공유사업 협약을 체결한 8번째 교회다.

2018년 1월 중앙교회(교동)와 처음으로로 협약을 체결한 수원시는 같은 해 5월, 수원제일교회·수원영락교회·숲과샘이있는평안교회(조원동)·영화교회, 2019년 3월, 평안교회(호매실동)·제일교회와 잇달아 주차장 공유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사명의교회는 부설 주차장 30면을 야간에 지역 주민에게 무료로 개방한다.

수원시는 주차장 개방에 필요한 시설 공사를 지원한다. 주차장 바닥을 포장하고, 보안등과 CCTV, 주차관제장치 설치 공사를 한다. 공사가 완료 되는대로 주차장을 개방할 예정이다.

시는 지난해 주차장 공유 사업을 시작했다.

8개 교회 뿐 아니라 LH, KT&G와 토지 무상 임대차 계약을 체결해 세류초등학교 옆 LH 공사 소유 토지(120면)와 정자동 KT&G 수원공장 부지(대유평지구) 일부 토지(120면)를 주차장으로 조성했다.

주차 공유사업으로 지난 한 해 동안 공유주차장 7개소(566면)를 확보했다.

올해는 세류중학교, 수원고등법원과 주차공유협약을 체결했다.

지난 2년 동안 주차공유사업으로 확보한 공유 주차장은 12개소, 주차면은 840면에 이른다.

관내에 30면 이상 주차공간이 있는 각종 시설 소유주는 주차장 공유사업에 참여할 수 있다.

수원시가 신청 지역 주변 주차 수요, 주차장 개방 가능 시간 등 조사를 거쳐 사업 참여 가능 여부를 결정한다.

(문의. ☎031-228-3691, 수원시 도시교통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