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도정질문을 하고 있는 권정선 의원.

(미디어와이 = 홍인기 기자)   경기도의회 권정선 의원이 경기도를 향해 적극적인 소상공인 지원대책을 세워야 한다고 강조했다.

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소속 권정선 의원은 7일 열린 도의회 제340회 정례회 3차 본회의 도정질문을 통해 “소상공인의 영업환경이 점점 척박해지고 있다”며 그같이 촉구했다.

권 의원은 “베이비 부머 세대의 퇴직과 취업난으로 창업을 선택하는 도민들이 많아지고 있지만, 영세업체로 운영을 하다가 폐업을 하는 경우가 허다하다”며 “저성장 시대의 돌입, 소득의 편중화, 대기업의 골목상권 침투, 임대료와 원자재 가격 인상 등 소상공인들의 영업환경은 점점 더 척박해지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그럼에도 소상공인에 대한 구체적인 지원 정책과 제도를 가진 지방자치단체는 거의 없는 실정”이라며 “정부 정책과 연계한 경기도의 적극적인 소상공인 지원 정책이 시급하다”고 했다.

권 의원은 특히 “소상공인이 당면한 문제를 개인이나 업종단위로 해결하는 것이 아니라, 장소적 관점에서 지역 상권 단위의 소상공인의 영업 활성화 정책을 수립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렇게 해야만 지방자치분권에 맞는 경기도만의 소상공인 지원 정책을 지역의 문제로서 받아들일 수 있다는 것이다.

권 의원은 이어 “우리 행정이 책상에서만 이뤄져서는 안 되며, 현장에서 직접 목소리를 듣고 해결방안을 같이 모색하는 기회가 확대돼야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