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슬기샘어린이도서관.

(미디어와이 = 이인희 기자)   수원문화재단(대표이사 박래헌)이 내달 9일부터 슬기샘어린이도서관에서 화장에 관심이 있는 청소년과 그런 청소년을 둔 학부모를 대상으로 ‘청소년 화장’에 관련된 특별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11월 9일부터 23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후 3시에 운영하는 <화장, 너도 하니?>는 화장에 대한 세분화된 주제별 프로그램을 통해 화장에 관한 올바른 인식을 형성하는 데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9일 진행하는 프로그램은 화장품 비평가인 최지현 작가의 강의다. 최지현 작가는 청소년에게 화장품을 제대로 이해할 수 있는 지식을 전달하고 피부 고민을 나눠보는 시간을 가진다.

메이크업 아티스트 박설아 팀장은 메이크업 아티스트라는 직업에 관한 소개와 실제 참여자들에게 추천해줄 만한 화장법 및 피부 관리법 등을 설명할 예정이다.

23일에는 특수 분장 전문 메이크업 아티스트 김양희 실장이 영화와 드라마, 광고 등 장르를 넘나드는 분장의 세계를 소개하고 간단한 특수 분장을 선보인다.

수원문화재단 책문화부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의 관심사에 관한 깊이 있는 정보 전달로 청소년에게 화장에 관한 올바른 가치관을 형성하는 데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슬기샘어린이도서관 특별 프로그램은 11월 2일(토) 오전 9시부터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신청받는다.

프로그램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슬기샘어린이도서관 홈페이지(http://www.suwomlib.go.kr/skid) 또는 유선으로 문의할 수 있다.

(문의. 책문화부 슬기샘어린이도서관 ☎031-247-76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