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도가 개발을 지원한 친환경 화장품 용기.

(미디어와이 = 홍인기 기자)   경기도가 지원한 ‘친환경 화장품 용기’가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인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상을 받았다.

도는 지난해 ‘수출기업 지식재산권 융합개발지원사업’을 통해 지원한 도내기업 ㈜이너보틀이 개발한 ‘친환경 화장품 용기’가 ‘2019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컨셉디자인 부문상을 수상했다고 11일 밝혔다.

독일 IF, 미국 IDEA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인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3대 어워드 중에서도 가장 권위있는 것으로 평가되는 상이다. 페라리, 메르세데스 벤츠 등 세계 굴지의 기업들이 수상한 바 있다.

도가 지원한 2016년 ㈜유니테코의 방사선 물질 자동분배기, 지난 2017년 ㈜개선스포츠의 스피닝바이크에 이어 세번째다.

친환경 화장품용기는 도내 중소기업의 수출형 유망제품을 대상으로 특허, 브랜드, 디자인 개발을 지원하는 ‘수출기업지식재산 융합개발지원’을 통해 개발된 제품이다.

내용물의 98% 이상을 사용할 수 있는 혁신적인 실리콘 내부 용기와 지속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친환경재질의 외부 용기를 적용했다.

내용물의 상당양을 사용하지 못한 채 버려지게 되는 1회용 플라스틱 용기를 대체함으로써 사용자의 편의성을 제고하고 환경보호에도 기여할 수 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오후석 도 경제실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수출기업 지식재산 융합개발지원사업 추진을 통해 소비자 친화적인 제품을 개발하고 해외시장 경쟁력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수출기업 지식재산 융합개발지원사업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경기테크노파크 경기지식재산센터(☎031-500-3045)를 통해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