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와이 = 이인희 기자)   안산시가 중소기업 경영안정화를 위해 하반기에 400억 원을 중소기업 육성자금으로 투입한다고 17일 밝혔다.

융자한도액은 업체당 5억 원 이내다. 전년도 매출액의 1/3 이내에서 가능하며, 벤처창업자금은 업체당 5000만 원 이내, 사회적 기업·협동조합은 2000만 원 이내에서 지원받을 수 있다.

시는 이달 13일 안산시청 홈페이지(www.ansan.go.kr) 고시공고 게시판에 관련 내용을 공고했다.  

지원 받길 원하는 기업은 공고문을 확인한 뒤 신청서와 구비서류를 융자받고자 하는 은행에 제출, 접수기간인 다음달 1~10일 내에(공휴일 제외) 안산시 기업지원과로 접수하면 된다.

신청 가능한 은행은 기업·농협·국민·신한·우리·스탠다드차타드·하나·산업·씨티은행이다. 대출금리 및 상환기간은 은행별 기준금리와 기업별 신용등급에 따라 다를 수 있다.

지원기업으로 선정되면 협약은행의 자금으로 대출을 받고, 대출금에 대한 이자를 시에서 1.5% 보전해 준다.

경기중소기업대상, 안산시중소기업대상 수상기업, 여성기업, 일자리 창출기업 등의 우수기업에 대해서는 추가 보전 혜택이 있다.

앞서 시는 올 상반기 600억 원 규모 융자를 지원했다.

한편, 시는 또한 기술력은 있으나 담보력이 없어 대출이 어려운 관내 중소기업에 대해 특례보증 지원을 하고 있다.

지원한도는 업체당 2억 원 이내로 전년도 매출액의 1/3이내의 범위 내에서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신용보증재단(☎1577-5900)으로 문의하면 된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안산시 기업지원과(☎031-481-2841)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