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용 72~84㎡ 총 784세대 중흥S-클래스 더 퍼스트..편리한 교통 주목

▲ 봉담2지구 중흥S-클래스 더 퍼스트 조감도.

(미디어와이 = 홍인기 기자)   중흥건설이 경기도 화성시 봉담2지구에서 분양하는 ‘봉담2지구 중흥S-클래스 더 퍼스트’의 견본주택을 오는 14일 개관하고 본격 분양에 나선다.

전용 72~84㎡, 총 784세대 규모로 전 세대가 중소형 평형 대단지로 구성돼 있는 것이 특징이다. 분양 관계자는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경기도 화성시 봉담읍 봉담2지구 B-2블록에 위치한 이 곳은 지하 최저 2층~지상 최고 25층, 10개동 규모다. 세부면적별로는 △전용 72㎡ 322세대 △전용 84㎡A 365세대 △전용 84㎡B 97세대로 구성된다.

수용인구 2만8700여 명, 총 1만1400여 세대를 목표로 개발 중인 공공주택지구 봉담2지구 최중심에 위치해 있다. 상업용지를 비롯해 유치원, 초·중·고, 공원 등이 가깝다.

교통 입지가 주목할 만 하다. 인근에 수인선 복선전철 개통 예정,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 등 대규모 교통망 확충 사업이 진행되고 있으며 수인선 복선전철 봉담역(가칭)이 오는 2020년 개통예정이다.

3단계(수원~한양대역) 사업 구간 중 하나인 봉담역(가칭)이 완공되면 현재 운영 중인 서울 지하철 4호선 및 안산선과 연계돼 서울 중심지역과 안산, 시흥 등 경기 서남부권 일대로의 이동이 편리해질 것으로 기대를 받고 있다.

신분당선 광교~호매실~봉담노선의 연장도 추진 중이다. 신분당선 연장이 확정되면 광교뿐만 아니라 분당, 강남 등 주요 수도권 주요도심으로 빠른 이동도 용이해질 전망이다.

이밖에 과천~봉담고속도로를 통해 서울 강남까지 30분대에 진입할 수 있고, 수원~광명고속도로를 이용하면 광명까지 30분대로 이동이 가능하다.

또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 봉담 IC, 43번 국도 등 주요 도로가 인접해 수원, 동탄을 비롯해 수도권 각 지역으로의 이동이 빠르다.

단지 인근에 봉담초, 상봉초, 봉담중, 봉담고 등 초·중·고교 등이 위치해 있어 학생들의 근거리 통학이 가능한 것도 장점이다. 

봉담호수공원과 단지 북측에 공원도 예정돼 있다. 봉담호수공원 내에는 산책로·놀이터·분수대 등의 시설이 마련돼 있어 여유로운 여가생활 및 가벼운 운동을 즐길 수 있다.

견본주택은 경기 수원시 권선구 고색동에 위치하며, 입주는 2022년 6월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