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와이 = 이인희 기자)   화장품 업계의 중국 시장 진출을 돕기 위한 ‘K-뷰티엑스포 상하이 2019(K-BEAUTY EXPO SHANGHAI)'가 6일 개막했다.

도가 주최하고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와 킨텍스가 공동 주관하는 박람회다. 6일부터 9일까지 중국 경제의 심장이자, 중국 내 한국 화장품 수입률이 가장 높은 상하이의 ‘국립전시컨벤션센터(NECC)'에서 열린다.

경기도 업체 33개사 52부스를 포함한 국내 유망 뷰티기업 63개사 86개 부스가 참여해 화장품, 에스테틱, 헤어, 바디케어, 네일, 화장품용기, 미용기기, 미용의료 및 이너뷰티 등을 선보인다.

오프라인뿐 아니라 온라인 시장 진출을 위한 다양한 행사를 기획했다.

중국 전자 상거래시장 진출을 위해 최대 온라인 마켓플레이스 타오바오(淘宝, Taobao) 파워셀러 수출상담회 및 왕홍 생방송 판촉전을 현지 코트라 상하이 무역관과 협업으로 진행한다.

타오바오는 알리바바 그룹이 운영하는 온라인 플랫폼이다. 이중 온라인 판매 실적이 높은 파워셀러 약 200개사를 초청해 K-뷰티 엑스포 상하이 참가기업 간 1대1 수출상담회를 진행한다.

또한 타오바오 인플루언서(淘宝主播)를 활용, 타오바오 생방송 플랫폼인 이즈보(一直播) 등을 통해 K-뷰티 엑스포 상하이 참가브랜드에 대한 생방송 홍보를 추진할 계획이다.

박람회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공식 웹사이트(www.kbeautyexpo.com)를 참조하거나 킨텍스 ‘K-뷰티엑스포 상하이’ 사무국으로 문의하면 된다(031-995-8223, kbeautyexpo_sh@kintex.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