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와이 = 이인희 기자)   안산시가 아동과 장애인을 위한 하반기 지역사회 서비스를 이용할 바우처 이용자를 오는 5월 8일부터 14일까지 모집한다.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은 서비스를 필요로 하는 사람에게 정부나 지방자치단체가 발급해주는 일종의 이용권(voucher 바우처) 제도다.

이번 하반기에는 우리아이 심리지원, 장애인보조기기 렌탈서비스, 아동비전형성지원서비스, 시각장애인안마서비스, 아동정서발달지원 서비스, 장애인맞춤형운동서비스, 우리가족융합프로그램 등 총 7개 사업 500명의 이용자를 모집한다.

이용자 선정기준은 기준중위소득 120% 이하(사업에 따라 소득기준 상이, 최대 170% 이하까지)이내의 자이며, 소득수준에 따른 본인부담금을 납부해야 한다. 모집인원을 초과할 경우 우선순위를 두어 선정하게 된다.

서비스 이용을 희망하는 사람은 신분증과 건강보험증,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및 사업별 필요로 하는 증빙서류를 갖춰 거주지 동 행정복지센터로 신청하면 된다.

사업별 세부 모집 내용이나 추가 구비서류, 사업별 우선순위 선정 방법 등은 시청 홈페이지 새소식란 게시물을 참조하거나, 안산시 복지정책과(031-481- 2833) 또는 각 동 행정복지센터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