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화성시 주민들이 국회 앞에서 결의대회를 열고 있다.

(미디어와이 = 홍인기 기자)   화성시 주민들이 김진표 의원이 주도하고 있는 군공항이전을 위한 특별법 개정은 수원시를 위한 법 개정이라고 강력 반대하고 나섰다.

수원전투비행장 화성이전반대 범시민대책위원회(이하 범대위)가 11월 19일 오전 11시 국회 앞에서 군공항 이전 특별법 개정 반대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범대위는 “국회 국방위에 개정안의 부당성을 알려왔음에도 불구하고 입법의 균형추가 이미 상실됐다는 판단에서 결의대회를 진행됐다”고 밝혔다.

2000여 명의 주민들이 결집한 이번 결의대회에는 서철모 화성시장과 김홍성 화성시의회 의장을 비롯해 서청원 의원, 송옥주 의원 등이 참석했다.

화성시의회 수원군공항 화성시이전반대 특위 조오순 위원장과 김용 더불어민주당 화성갑 위원장, 화성시 사회단체들도 함께 참가해 힘을 보탰다.

윤영배 범대위 상임 위원장은 “군공항 특별법이 수원시 특별법으로 변질되고 있다”며 “화성시 정치권과 긴밀한 협의를 통해 문제 해결에 공동 대처하기로 했으며, 개정안 저지 및 수원군공항 화성 이전 계획 철회를 위해 모든 방법을 동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결의대회 인사말에서 서철모 화성시장은 “화성시 서해안은 2500만 수도권 시민들의 안식처로, 누군가 50년 100년 후에 그 공간을 온전히 사용할 수 있도록 지키고 보존해야할 책무가 있다”며 “군공항으로 이 환경을 훼손할 수 없다”고 강조했다.

범대위는 향후 국회 국방위원회(위원장 안규백)에 수원군공항 화성시 이전 반대 13만명 주민 서명부를 전달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