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오산시당원협, 기자회견 갖고 특혜 의혹 철저한 진상 규명 촉구

▲ 자유한국당 오산시당원협의회가 22일 기자회견을 갖고 오산시 가로등 교체사업에 대한 철저한 진상규명을 촉구했다. 사진 중앙 삭발을 한 이상복, 한현구 진상규명위원회 공동위원장(왼쪽부터). 이상복 공동위원장 왼쪽이 이권재 당협 위원장.  

(미디어와이 = 홍인기 기자)   자유한국당 오산시당원협의회(위원장 이권재)가 특혜 의혹 논란이 커지고 있는 오산시의 LED가로등 교체 사업에 대한 철저한 진상규명을 요구하며 감사원에 공익 감사를 청구한다고 22일 밝혔다.

이권재 위원장은 이날 당협 사무실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최근 오산시가 의회의 승인 없이 독단적으로 이 에스코 사업의 계약을 체결해 물의를 빚고 있다”며 “위법성 여부를 감사원이 명백히 밝히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앞서 오산한국당은 이 사업의 감사원 감사 청구를 위해 지난 몇일 동안 거리에서 시민들에게 서명을 받았다. 오산한국당은 감사 청구에 필요한 300명 이상 시민의 서명을 확보했다.  

이 위원장은 “시의 잘못된 행정에 대해 오산시의회 자유한국당 의원들과 언론 등이 지속적으로 의혹을 제기했으나 시는 사과는 커녕 자기 합리화에 급급하다”며 감사 청구 이유를 밝혔다.

이 위원장은 시가 이 에스코 사업을 추진하는 과정에서 “지방자치법 및 지방재정법을 정면 위반했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법치행정은 절차적 민주성이 확보돼야 가능한 것”이라며 “이 대전제를 무시하고 훼손하는 오산시의 오만한 행정을 보면서 법치주의가 무너지는 사실을 우리는 더 이상 목도할 수 없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 위원장은 이어 “절차상 치명적으로 하자 있는 행정행위는 원천무효”라며 “오산시의 부당한 행정이 두번 다시 되풀이되지 않도록 한점 의혹 없이 감사원이 철저히 진상을 밝혀 달라”고 촉구했다.

자유한국당 오산시당은 ‘에스코(LED가로등 교체)사업 의혹 진상규명위원회’를 구성했다. 

오산한국당 진상규명위원회 이상복·한현구 공동위원장은 이날 기자회견장에서 삭발식을 갖고 의혹을 끝까지 파헤치겠다는 결의를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