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 킨텍스에서 2017 하반기 진로직업체험박람회

(미디어와이 = 이인희 기자)   경기도교육청이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회장 이기우)와 공동으로 11월 2일부터 4일까지 고양시 킨텍스 제2전시장 9홀에서 ‘2017년 하반기 진로직업체험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진로직업체험박람회는 학생들이 다양한 진로직업 세계를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학생별 맞춤형 진로설계를 지원하기 위해 특성화고등학교, 전문대학교 및 경기도 지역 맞춤형 특화프로그램을 중심으로 주제별 6개 체험관을 운영한다.

‘경기도교육청 나노드림관’과 ‘미래체험관’에서는 미래사회의 변화를 주도하는 산업 기반인 나노기술, 가상현실(VR)과 로봇산업(IOT) 등을 학생들이 직접체험 할 수 있다.

‘기획체험관’에서는 학생들의 흥미와 관심을 반영한 직업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항공, 뷰티, 애니메이션 등 현장밀착형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자율체험관’에서는 다양한 학과와 직업에 대해 학생들이 자율적으로 체험할 수 있도록 53개 전문대학과 협력으로 VR, 인공지능, 화장품 연구자, 간호사 등 79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또한, 20개의 진로상담 부스를 운영한다. 이곳에서는 진로에 대한 막연한 불안감이 있는 학생들에게 꿈을 찾을 수 있도록 진로 상담과 함께 진로 설계를 지원한다.

이번 박람회는 나노기술원 이종근 연구원과 우주인 고산 박사 강연, 북카페 운영, 드론경진대회 개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