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민들에게 지곶초 정상화를 위한 동참을 촉구하고 나선 이권재 위원장.

(미디어와이 = 홍인기 기자)   교육부가 내년 9월 개교 예정인 지곶초등학교 설립비용을 지자체가 부담하라는 조건부 승인을 한 가운데, 오산지역 정가와 시민단체들이 지곶초를 정상적으로 설립해야 한다고 시민에게 호소하고 나섰다. 

9일 자유한국당 오산당원협의회, 오산행정개혁시민연대, 오산발전포럼은 교육부의 잘못된 판단이 바로 잡힐 때까지 거리투쟁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거리투쟁 및 현수막, 전단지(호소문) 등을 이용해 시민들에게 이번 사태의 심각성을 알릴 계획이다.
 
단체들은 ‘오산시민 혈세 60억원 낭비’ 문구가 적힌 현수막 30여장을 오산지역 곳곳에 내 걸었다.  

또한 오산역, 오산대역, 세교역, 오산재래시장과 대형마트 입구에서 전단지를 시민들에게 나눠주며 지곶초 정상화를 위한 시민들의 동참을 호소하고 있다.
  
자유한국당 이권재 위원장은 “지곶초교 설립을 반대하는 것이 결코 아니다”면서 “다만 시민의 혈세가 낭비되는 것을 막고 학생들이 보다 좋은 환경에서 수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분교가 아닌 본교로 설립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위원장은 이어 “우리의 주장이 관철될 때까지 거리투쟁은 멈추지 않을 것”이라며 우리 아이들을 반쪽짜리 학교에서 수업 받게 할 수 없다. 반드시 본교 추진이 성사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교육부는 앞서 올해  4월 중앙투자심사를 열고 세마지역 인근 아파트단지(2050세대)내 지곶초교(29학급) 설립을 조건부로 승인했다.
  
지자체와 경기도교육청 등이 예산을 분담해 학교를 설립하고, 본교가 아닌 분교 설립만을 조건부로 승인했다.

이에 오산한국당과 시민단체 등은 국가가 아닌 지자체의 예산을 학교를 짓는 것도 모자라, 교장과 행정실장도 없는 분교를 지으라는 것은 시민과 학생들의 권리침해라고 반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