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범시민대책위 "국정기획자문위원회에서 1인 시위 계획

▲ 지난 3월 수원군공항 이전을 반대하는 화성시민들이 서울 용산 전쟁기념관 앞에서 항의 집회를 열고 있다.

(미디어와이 = 홍인기 기자)   수원군공항 이전을 놓고 화성시와 수원시의 지자체 갈등이 갈수록 첨예해 지고 있다.

화성시가 14일 수원시가 수원군공항 이전과 관련 방송매체에 ‘허위광고’를 하고 있다며 즉각 중단하라고 촉구했다.

이와 관련 화성시는 전날 수원시에 군공항 이전과 관련한 라디오 및 TV광고를 즉각 중단할 것을 요구하는 공문을 발송했다.

수원시는 지난 4월부터 라디오와 TV광고를 통해 수원군공항 이전지로 화성시 화옹지구가 선정됐다는 내용의 광고를 내고 있다.

그러나 화성시는 수원시가 방송광고심의에 관한 규정을 어기면서 ‘허위광고’를 방송매체에 게제했다고 주장했다.

화성시는 공문을 통해 “지난 2월 국방부가 일방적으로 화성시 화옹지구를 ‘예비’이전후보지로 선정했으나, 4월 14일 국방부 장관을 상대로 헌법재판소에 권한쟁의심판을 제기해 현재 심리 중에 있다”고 항의했다.

화성시는 “방송광고심의에 관한 규정 제5조’에 따라 소송에 계류 중인 사건과 관련한 광고는 공정해야 함에도 수원시가 이를 무시하고 광고 송출을 감행하고 있다”며 “시민들의 피해가 커질 것이 우려됨에 따라 광고 송출을 중단할 것을 수원시에 요구했다”고 밝혔다.

화성시 관계자는 “수원시가 마치 전투비행장 이전이 화옹지구로 확정된 것처럼 광고해 시민들에게 혼란과 갈등을 부추기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시민들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서라도 수원시의 비도덕적 행보를 좌시하지 않을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한편, 수원전투비행장 화성시 이전 반대 범시민대책위원회는 오는 19일 국정기획자문위원회에서 1인 시위를 펼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