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초 3축 짐벌 일체형 360도 항공 VR드론으로 촬영

(미디어와이 = 홍인기 기자)   화성시가 지역 소재 드론 제작 기업인 ㈜유맥에어와 제휴를 맺고 연간 200만명 이상이 방문하는 대표 관광명소 제부도를 360도 VR 항공영상에 담아 16일 시민들에게 선보였다.

시가 선보인 VR영상은 관람자의 시선에 따라 자유롭게 움직이며 제부도의 대표 명소인 매바위, 해안등대, 해수욕장 등을 감상할 수 있어, 마치 실제로 하늘을 떠다니는 듯한 기분을 만끽할 수 있게 한다.

이번 영상은 세계 최초 하늘과 땅을 동시에 촬영할 수 있는 상하 12개의 카메라가 설치된 3축 짐벌 일체형 드론이 사용됐다.

시 관계자는 “이로써 진동과 바람 등 외부 환경에 취약한 기존의 VR촬영용 드론의 한계를 뛰어넘어 아름다운 제부도의 풍광을 완벽한 360도 항공영상으로 담아냈다”고 전했다.

공병찬 시민소통담당관은 “앞으로도 화성의 다양한 모습들을 시민들이 쉽고 재미있게 만날 수 있도록 다양한 첨단기술을 활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VR영상은 스마트폰으로 유튜브에서 ‘제부도 VR’을 검색하면 누구나 감상할 수 있다.

㈜유맥에어는 세계최초 3축 짐벌 일체형 360도 항공 VR드론의 런칭을 앞두고 지난달 싱가포르에서 개최된 아시아 안전·보안 박람회에서 혁신 제품을 개발한 기업에 싱가포르 국토부장관이 수여하는 ‘머라이언 상’을 수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