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곡 사이언스타 상가 투시도.

‘LG사이언스파크’ 동시입주로 바로 임대수익 실현가능
지하 4층~지상 13층 상가 60실, 오피스 200실 규모..오피스는 완판, 상가는 분양 중

케이앤에스투자개발(주)이 서울 강서구 마곡 업무지구 C4-4,5 블록에 ‘마곡 사이언스타’ 상가를 분양 중이다.

‘마곡 사이언스타’는 지하 4층~지상 13층, 연면적 24,980.82㎡ 규모로 건립된다. 지상 1층~4층은 상가 60실, 5층~13층은 오피스 200실로 공급된다.

‘마곡 사이언스타’ 상가는 풍부한 배후수요, 사통팔달 교통망, 입지 등 상가 투자의 모든 요건을 갖췄다는 평가다. 

마곡지구에는 LG, 롯데, 넥센, 코오롱, 이랜드 등 국내 유수의 기업체가 입주, 향후 상주인구 16만 명, 유동인구는 40만 명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여기에 최근 서울시가 마곡지구에 마이스(MICE: 회의, 컨퍼런스, 전시, 컨벤션) 산업지구 조성 계획을 밝히면서 호텔, 무역업 등 관광 수요도 늘어날 것으로 기대돼 ‘마곡 사이언스타’ 상가의 배후수요는 더욱 풍부해질 전망이다.

특히, ‘마곡 사이언스타’는 마곡 최대 연구개발단지인 LG사이언스파크가 바로 앞에 위치해 2만 5천여 고정수요를 확보함으로써 풍부한 배후수요의 직접적인 수혜를 입을 전망이다.

LG사이언스파크는 연면적 111만 여㎡(축구장 24개 크기) 규모의 국내 최대 융복합 연구단지다.

향후 전체 단지가 완공되면 LG전자를 비롯해 LG디스플레이, LG이노텍, LG화학, LG생활건강 등 10개 계열사 R&D 인력 2만 5천여 명이 상주하게 된다.

또한 ‘마곡 사이언스타’는 2017년 8월 입주예정으로 2017년 7월 입주하는 LG사이언스파크 1차 입주 시기와도 맞물려 준공 즉시 바로 임대 수익 창출도 가능할 전망이다.

‘마곡 사이언스타’는 교통망도 뛰어나다. 지하철 5호선 마곡역과 발산역 더블 역세권이며 9호선 마곡나루역과 공항철도 마곡역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마곡지구를 관통하는 3개 지하철 노선을 모두 이용할 수 있는 셈이다.

또 공항대로, 올림픽대로 이용이 쉬워 공항은 물론 여의도, 강남 등 서울 전역으로 이동이 편리하다.

특히, 공항대로는 ‘강서 테헤란로’라 불릴 만큼 도로 양 옆으로 업무, 상업시설이 들어설 예정으로 공항대로와 인접한 ‘마곡 사이언스타’는 풍부한 수요로 강서 중심 상권으로 우뚝 설 전망이다.

‘마곡 사이언스타’는 마곡지구 주요 연결축의 중심에 위치해 유동인구 흡수력이 뛰어나다.

LG사이언스파크 메인 스트리트와 마곡 최대 규모의 보타닉공원(여의도공원의 약 2배)으로 이어지는 녹지축에 위치한다.

또한 사업지가 격자형 코너에 자리잡고 있어 6m 공공보행통로를 비롯해 3면이 도로와 맞닿아 일대 비즈니스 수요와 공원 나들이객을 모두 흡수할 전망이다.

‘마곡 사이언스타’ 상가는 탁월한 입지를 극대화하는 3면 개방형 설계로 가시성과 접근성을 최대한 끌어올릴 계획이다.

더불어 쇼핑동선을 고려한 차별화된 MD구성, 전 층 에스컬레이터, 실내정원 등으로 집객 효과를 높여 핵심업무지구 내 24시간 수익형 상가로 발돋움할 방침이다.

한편, ‘마곡 사이언스타’ 의 오피스는 이미 정당계약기간(4일~8일) 3일 만에 완판 됐고, 1층 상가는 계약마감을 눈앞에 두고 있다.

‘마곡 사이언스타’의 분양홍보관은 서울시 강서구 강서로 395 플레이스 H 3층에 위치하며 입주는 2017년 8월 예정이다.

(문의. 1899-77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