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단지 조감도 모습.

전국 전세가 72.2%기록...세입자 매매로 돌아서는 움직임 많아져
송산신도시, 안산 생활권역으로 생활인프라 우수...분양가는 합리적

정부의 다양한 부동산 정책 발표에도 불구하고 전셋값은 떨어질 줄 모르고 있다. 전세 수요는 급증하는 반면 전세매물이 부족해 현장에서는 대기명단까지 만들어 놓고 있는 상황이다.

때문에 내 집 마련으로 발길을 돌리는 전세 수요자들이 빠르게 늘고 있다.

현재 국민은행 부동산 시세에 따르면 7월 전국의 아파트 매매가격 대비 전세가격 비는 72.2%로 사상 최고 수준이다.

이는 올해 1월 대비 70.2%보다 2% 가량 상승한 것으로 업계에서 전세수요가 매매수요로 전환되기 시작한다고 보는 60%선을 이미 훌쩍 뛰어 넘었다. 특히 경기지역의 전세가율은 상승폭은 더욱 가파르다.

경기지역의 아파트 매매가 대비 전세가 비율은 올해 1월 69.5%에서 7월 72.7%로 반년 만에 3.2%가 오르며 상승폭이 서울을 넘어섰다.

업계 전문가들은 "현재로서는 상대적으로 저렴한 수도권 지역을 공략하는 것이 현실적"이라며 "눈높이를 조금만 낮추면 전셋값보다도 낮은 가격에 내 집을 마련할 수 있다"고 조언했다.

실제로 일부 전세가가 높은 지역의 경우 전세가에 좀만 자금을 보태면 아파트를 매매할 수 있는 상황까지 왔다. 부동산 114 자료에 따르면 경기도 안산시의 3.3㎡당 평균 전셋값은 696만원 수준이다.

반면 인근 지역인 송산신도시 아파트의 평균 분양가는 3.3㎡당 603만원선이다. 전셋값과 새 아파트의 분양가 차이가 100만원도 채 차이가 나지 않는 셈이다.

이런 가운데 EG건설이 9월 경기도 화성시 송산신도시 EAA2 블록에서 분양하는 ‘송산시범단지 EG the1 레이크뷰'가 탁월한 입지와 저렴한 가격으로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송산시범단지 EG the1 레이크뷰’는 지하 1층~지상 20층, 전용면적 77~84㎡, 총 782가구로 조성된다.

주택형 별로는 전용면적 △77㎡ 260가구, △84㎡A 422가구, △84㎡B 100가구로 모든 가구가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으로 구성됐다.

특히 ‘송산시범단지 EG the1 레이크뷰’는 송산신도시 내에서도 최고의 입지로 평가 받는 곳이다.

송산신도시의 대표 호수인 시화호가 단지 앞에 펼쳐져 있으며, 시화호 조망이 가능해 호수 조망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다.

또 인근에 근린공원과 문화주제공원, 어린이공원 등도 조성될 예정으로 쾌적한 주거환경을 지닌다.

단지 바로 앞으로는 초등학교와 중학교 부지가 마련되어 있어 아이들의 도보 통학이 가능하며 인근에 공룡알 화석지, 마린리조트, 에듀타운, 자동차 테마파크 등 풍부한 관광레저시설이 조성돼 다양한 놀이와 문화를 즐길 수 있다.

송산신도시의 예정된 개발호재들로 투자가치도 높다. 우선 안산·시흥시청-여의도를 연결하는 신안산선 복선전철이 2017년 착공에 들어가 2023년 개통 할 예정이다.

이 노선에 송산신도시 국제테마파크역이 조성돼 있어 이 노선을 이용해 서울까지 30분 대로 도달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소사-원시선 원시역(2016년 예정)과 수인선 사리역(2017년 예정), 서해복선전철 송산역(2019년 예정)이 반경 5㎞내에 위치한다.

또, 2017년 준공예정인 안산시 연결 다리 개통 시 10분이내에 고잔신도시에 도달할 수 있어 안산,고잔권역의 생활.문화 인프라를 공유하며, 2016년 준공예정인 77번국도 확장 시 반월지구로도 10분 이내에 접근이 가능하다.

때문에 서울생활권은 물론 경기 안산생활권까지 모두 누릴 수 있는 프리미엄 신도시로 거듭날 전망이다. 

분양관계자는 “수도권 최대 규모 신도시 송산신도시 그 첫 자리에 조성되는 아파트인 만큼 탁월한 입지와 시화호 조망 등으로 높은 프리미엄이 기대되는 단지로 꼽히고 있다”며 “특히 인근 지역인 안산 고잔신도시에 조성된 아파트 대부분이 10년 이상 된 노후 아파트이며 분양 물량도 적어 안산지역 수요자들의 관심이 매우 높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분양문의 : 1899-5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