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와이 = 최대호 기자)   용인시축구센터가 명실공히 축구 사관학교로 대한민국 축구의 중심으로 거듭나고 있다.

지난 5월8일 파주트레이닝센터에서 홍명보 감독이 발표한 2014 브라질 FIFA 월드컵 국가대표 명단에 용인시축구센터 출신 김보경, 김진수, 이범영 선수가 당당하게 이름을 올렸다.

이로서 용인시축구센터 출신 선수들은 지난 2012년 런던 올림픽에서 국가대표팀으로 맹활약하며 동메달 획득에 기여한 3인방(김보경, 오재석, 이범영) 등에 이어 2014 브라질 FIFA 월드컵에서도 대표팀 승전보에 중추적 역할을 할지 관심과 기대가 집중되고 있다.

용인시축구센터 관계자는 “세월호 참사로 용인시민을 비롯해 전 국민이 실의에 빠져있으나 이번 브라질 월드컵에서 용인시축구센터 출신 선수들이 국가대표 선수단의 중심 역할을 하며 역량을 발휘, 국민들께 다시 일어날 수 있는 희망과 기쁨을 선사 할 수 있으리라 믿는다”며 “앞으로도 용인시축구센터 출신 선수들이 한국축구 발전의 자양분이 되는데 부족함이 없도록 적극적으로 뒷받침 하겠다”고 밝혔다.

용인시축구센터는 전국의 초.중학교 축구꿈나무를 발굴해 세계적인 선수로 육성하고자 지난 2004년 국내 최초로 설립된 축구전문 교육기관이다. 원삼면 죽능리 532번지 일원에 15만6918㎡규모, 인조잔디구장 3면과 천연잔디구장 2면, 미니돔구장 1면, 수용인원 200여명 규모의 기숙사동과 축구전시관 등을 갖추었다.

국가대표에 발탁된 바 있는 용인시축구센터 출신으로는 석현준, 이승렬, 정인환, 조찬호 선수가 있다. 또 청소년 대표로 정현철, 조석재, 연민재 선수를 배출했으며, 국내.외 프로팀에서도 40여명이 활약하고 있다.

◆ 2014 브라질 FIFA 월드컵 대한민국 경기일정
- 6월 18일(07:00) 러시아 
- 6월 23일(01:00) 알제리 
- 6월 27일(05:00) 벨기에

★ 김보경(카디프 시티) : 용인시축구센터(원삼중→신갈고)
★ 김진수(알비렉스 니가타) : 용인시축구센터(원삼중→신갈고)
★ 이범영(부산) : 용인시축구센터(원삼중→신갈고)